watch/드라마&TV

[드라마] 신의 퀴즈 시즌1 (10화 완결)

The조아 2021. 7. 22. 20:4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드라마 [신의 퀴즈]를 소개할게요.

사람의 죽음의 원인에 대해 밝혀내는 법의학 드라마입니다. 자연사가 아닌 경우를 조사하기 때문인지 의사인데도 형사와 함께 현장조사를 나가기도 합니다. 신의 퀴즈의 법의관 사무소는 원인을 알 수 없는 사건을 맡는데요. 특히 희귀병이 많이 나오는 드라마입니다. 세상에 존재하는지조차 몰랐던 희귀병들이 정말 많더라고요.

방송: OCN 2010.10.08 ~ 2010.12.10
장르: 드라마(10부작), 메디컬 범죄수사극
제작: 박재범(극본), 이준형(연출), 신철승(프로듀서)
출연: 류덕환, 윤주희, 최정우, 박준면, 김대진, 박다안, 김건우 등
내용소개: 원인 모를 미스터리한 사건과 죽음 뒤, 그 진실을 파헤치는 한국 최고 법의관 팀의 스릴 넘치는 추리와 수사과정을 그린 드라마

-출처: 다음, 티빙

※ 참고: 부검하는 장면이 많이 나오기도 하고 처음 시작은 수술장면으로 시작합니다. 병원 드라마 못 보시는 분들 주의!

 

 

잘 될 것 같은 드라마는 1화부터 느낌이 다르죠.^^

한국대 법의관 사무소가 중심 배경이에요. 한 진우 선생님이 현장조사를 나가기 때문에 장소가 법의관 사무소에만 한정되진 않아요. 신의 퀴즈의 매력이라고 한다면 경찰 수사보다는 부검과 의사의 현장조사에 초점이 맞춰졌다는 점 아닐까 싶습니다. 물론 범인과 추격전을 하시는 강경희 형사님은 너무 멋있습니다. 겉바속촉한 강 형사님은 사랑입니다...♥

 

 

수술 실력이 좋은 한 진우 교수님. 잘난 척 하지만 장난기도 많고 넉살스러워서 미워할 수 없는 성격이에요. 말을 많이 할수록 귀엽고 재밌는 스타일.ㅋㅋㅋㅋㅋㅋ 천재라서 실력 하나는 기가 막힙니다. 부러운 기억력... 부러운 두뇌... 전 그저께 점심에 뭘 먹었는지 기억도 안 나는데 말이에요. 제가 뭘 먹었을까요. 밥은 꼬박꼬박 챙겨 먹어서 먹긴 먹었을 텐데 말이에요;; 한 선생님은 일주일 전에 뭘 먹었는지도 기억하시겠죠?

 

 

희귀병 센터장 장규태 교수님이십니다. 한진우 교수님의 교수님이에요. 교수님들의 교수님이신 분.

한진우 교수님의 멘토예요.

한 진우 교수님 지망: 희귀병 센터

한 진우 교수님 배정된 곳: 법의관 사무소

 

장 규태 교수님께 항의를 해보지만 딱 한 달만 법의관 사무소에 다녀보라고 합니다.

 

 

강경희 형사님.

법의관 사무소 담당 형사입니다. 카리스마 있으시고 첫인상이 딱딱했었지만 나름 융통성이 있으시답니다. 한진우 교수님과 함께 사건을 조사합니다.

 

법의관 사무소 사람들.

 

 

매사 장난스러운 한진우 박사님을 못마땅해하시는 강경희 형사님.

찰칵을 찰칵.

 

한진우 박사님도 딱딱하게 구는 강 경희 형사님을 조금 못마땅해 하시네요.ㅋㅋㅋ

 

한 진우 박사님이 약간 강약약강이신 것 같아요.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결정적일 때는 물러서지 않...을걸요?ㅋㅋㅋㅋㅋ

대범한 건지 아닌 건지.ㅋㅋㅋ

본인 분야에서는 정말 최고 멋진데 말이에요.

그 외 분야에서는 귀엽습니다.

무슨 말이냐고요?

콩깍지 씌었다는 말이요.

 

한때 신의 퀴즈 보고 갖고 싶어 했던 투명 칠판.

비싸서 바로 포기했었죠.ㅋㅋㅋㅋㅋㅋㅋ

사도 쓸 일이 없긴 합니다... 그냥 왠지 갖고 싶고 탐나는 칠판이에요.ㅋㅋㅋ

 

신의 퀴즈의 또 다른 매력은 한진우 박사가 사람의 죽음을 보고 느끼며 어떠한 것을 생각하게 되는지 한진우 박사의 관점으로 들을 수 있다는 점이에요. 드라마라는 게 단순히 재미로 보기도 하지만 드라마를 보면서 삶에 대해 생각하게 되기도 하죠. 타인의 삶을 보며 여러 가지 감정을 느끼기도 하고요. 드라마를 끊을 수가 없다니까요. 어휴 참. 가끔 주객전도 되는 것 같아요.ㅋㅋㅋㅋㅋ 현생을 잊고 드라마에 푹 빠질 때가 종종 있어요.ㅋㅋㅋㅋ

 

신의 퀴즈 시즌1은 10화로 짧지만 시즌2부터 시즌4까지는 각각 12화씩 있고요. 시즌 5는 16화까지 나와있습니다. 전부 합치면 총 62화네요.ㅋㅋㅋㅋㅋㅋㅋ 하지만 시간이 가는 줄도 모를 거예요. 시간 순삭 드라마입니다. 한 선생님의 인생 스토리가 시즌1부터 시즌5까지 이어지니까 순서대로 보시면 좋습니다. 희귀병뿐만이 아니라 의학과 과학의 발전을 엿볼 수도 있어요.

 

유퀴즈에서 법의학자 분들이 나온 적이 있죠. 법의학자의 실제 삶이 궁금하시다면 유튜브에 검색해보세요. 단편적이나마 법의학자를 접할 수 있답니다.

 

다음에 또 재밌는 드라마를 소개하러 올게요.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