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tch/만화&애니

[만화] 하이큐!! /45권 완결

The조아 2021. 6. 8. 04:0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할 만화는 [하이큐!!]입니다.

-하이큐!! 1권표지입니다-

 

작가: 후루타테 하루이치

번역: 강동욱

출판: 대원씨아이/DCW 출판

총 45권완결

-출처: 리디북스

 

너도 알고 나도 알고 만화책 좀 읽는다 하는 사람이라면 모를 수가 없는 대메이저만화죠!

애니메이션으로도 제작되어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답니다. 제 마음속에서 말이죠.

전 애니메이션으로 먼저 접하고 반해버렸어요. 애니메이션 처음보는 것도 아닌데 상당히 고퀄리티에 잘 만들었더라고요. 삽입곡도 좋아요. 첫 반주가 시작되면 덕후 마음이 뻐렁찹니다. 들으면 제 심장이 펌프질을 한다니까요. 이 만화를 보면 좋아하지도 않던 배구에 빠져드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학생일 때 스포츠전반을 싫어했어서 스포츠라면 보는 것도 하는 것도 싫고 스포츠만화도 잘 안 봤는데요. 그 때 하이큐가 있었더라면 배구를 더 재밌게 했을 거예요:) 잘 배워둘 걸... 사람일은 모르는 거라고 뭐든 배울 때 잘 배워두라는 말이 맞는 거 같아요. 배운 건 오버토스와 언더토스밖에 없지만요. 배구는 공 띄우는 게 중요한 거니까 가장 핵심내용을 배우긴 했지만 공이 너무 아팠단 말이에요ㅠㅠ

 

간단히 내용소개를 하자면,

키는 작지만 운동실력은 발군인 히나타 쇼요가 천재세터 카게야마를 만나며 성장하는 이야기 입니다. 히나타뿐만이 아니라 작중인물들 모두 캐릭터가 다양하고 특징이 있어서 매력덩어리들이에요. 카게야마는 배구실력에 있어서는 천재이지만 천재는 천재나름대로 고충이 있더라고요. 특히 다른 사람과 함께 하는 배구인 만큼... 더는 스포가 될 거 같으니까 여기서 끊을게요.ㅋㅋㅋ

 

청소년 성장만화인데 이렇게 건강하고 재밌는 만화는 100만년 만인 거 같아요. 아이들에게도 읽혀줘도 좋을 책 아닐까요? 등장인물들은 고등학생인데 오히려 배울점이 많았어요. 배구라는 스포츠자체가 타인과 협동하는 운동인 한편, 경쟁도 있는데요. 사회생활과 많이 닮지 않았나 싶습니다. 경쟁하면서 서로의 상승을 이끌어낸다는 점에서 더 좋은, 발전적인 경쟁을 배울 수 있을 거예요. 또한 실패가 마냥 실패만은 아니라는 교훈도 얻을 수 있고요. 단순한 만화지만 인생을 담고 있는 듯합니다. 너무 거창한가요?ㅋㅋ 전 자기계발서를 읽은 것처럼 왠지 용기를 얻었답니다. 배구를 배운다는 얘기는 아니고요:Dㅋㅋㅋㅋㅋ 책을 읽는 이유가 단순히 재미를 위한 것도 있지만, 읽은 내용을 제 인생에 요렇게 죠렇게 적용해볼 수도 있는 거잖아요. 배구플레이지만 배우고 싶은 점이 많더라고요.

 

유튜브에 김연경 선수가 하이큐 애니메이션을 보고 리뷰한 영상이 있어요. 아직 하이큐를 안 보셨다면 하이큐 애니를 먼저 보고 유튜브를 검색하시는 게 좋아요. 스포일러가 있으니까요. 지금까지 애니메이션이 4기까지 나왔지만 저는 4기 나오기도 전에 만화책을 전부 사서 읽었거든요. 당시엔 완결까지 안 나왔지만 지금은 완결이 났습니다! 만화부터 읽든 애니메이션부터 보든 상관없을 거예요. 애니메이션으로 봐도 나름 친절하게 설명해주더라고요. 첫부분에 포지션이라던가 여러가지 배구룰을 잘 배워두시길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그 부분이 입덕방지턱이었어요. 어렵더라고요. 그 이후에는 뭘 설명해줘도 쑥쑥 잘 이해됩니다. 전 배구를 전혀 몰랐는데도 이해가 됐어요. 배구 선수들의 심리묘사도 자세해서 어렵지 않았어요. 근데 이해가 안 돼도 괜찮아요. 중요한 건 책 초반 앞부분 설명이고 그것만 이해하면 45권 재밌게 읽을 수 있을 거예요. 만화를 보고 실제 배구경기를 이해할 수 있게 됐지 뭐예요.ㅋㅋㅋㅋㅋ

 

돌아오는 주말, [하이큐!!] 만화 또는 애니메이션을 보는 건 어떠신가요? 밤을 새워서 전부 보게될지도 모릅니다. 인생의 활력소같은 만화예요. 재미는 보장합니다! 너무 재밌어서 다들 이미 읽었겠죠? 하이큐 모르는 사람 찾기가 더 힘들지도요ㅋㅋㅋ

 

그럼 다음에 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