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tch/영화

[영화] 도굴 - 지금, 심심하다면?

The조아 2021. 6. 19. 16:43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할 영화는 [도굴]입니다.

 

개봉: 2020.11.04

장르: 범죄

등급: 12세이상관람가

러닝타임: 114분

감독: 박정배

출연: 이제훈, 조우진, 신혜선, 임원희 등

내용 소개(일부 발췌):

흙 맛만 봐도 보물을 찾아내는 타고난 천재 도굴꾼 강동구(이제훈). 
자칭 한국의 '인디아나 존스'로 불리는 고분벽화 도굴 전문가 존스 박사(조우진), 전설의 삽질 달인 삽다리(임원희)를 만나 환상(?)의 팀플레이를 자랑하며 위험천만하고도 짜릿한 도굴의 판을 키운다.

한편, 그의 재능을 알아본 고미술계 엘리트 큐레이터 윤실장(신혜선)은
강동구에게 매력적이면서도 위험한 거래를 제안하는데...!

 

출처: 다음

사진출처: 다음

 

범죄 오락무비 is interesting. 매우 흥미로워...

이런 류의 영화는 티키타카의 재미도 있고 계획 짜는 것부터 실행하는 것까지 흥미진진하죠. 결말을 모르면 너무 궁금해져요. 우리나라 문화재에 관심있으시면 더 재밌게 즐기실 수 있을 거 같아요.

 

포스터의 감상 중에서 완벽한 캐스팅에 유쾌한 영화라는 말이 딱 어울립니다. 부담 없이 볼 수 있고 가볍게 즐길 수 있어서 팝콘 드시면서 보시기 좋아요. 인생 노빠꾸로 사는 강동구ㅋㅋㅋㅋㅋ 명함에 이력이고 뭐고 아무것도 없이 이름 크게 새긴 것부터가 시원시원한 사이다 성격 같았어요. 근데 이력을 새기기도 좀 그렇긴 하겠네요.ㅋㅋㅋㅋㅋㅋㅋ

 

[도굴]은 스트레스 많은 요즘 시대에, 목 막히는 고구마 구간은 보기 힘들다 하시는 분들에게 특히 추천합니다. 슬픈 거 잘 못 보셔도 괜찮은 거 같아요. (동구의 어릴 적 이야기가 충격적일 수는 있습니다. 약간, 고어 쪽으로...? 자세히 묘사되지 않고 대사처리로 지나가니 너무 걱정 마세요.)

 

회장님의 갬성 Gamsung을 두드린 열쇠ㅋㅋㅋㅋㅋ 감성 중요하죠!ㅋㅋㅋ최신식 보안을 설치하고서 올드 스타일 열쇠를 제일 만족해하시는 회장님ㅋㅋㅋㅋㅋ 감성 못 잃어~~~!!! 누구든 자신만의 감성이 있는 법이니까요. 나이 지긋하시니 레트로 감성 충만하실 수 있죠. 암요.

 

요즘 낚시 프로그램이 유행하던데, 사람 낚시 보고 ㄷㄷ했네요. 살인을 창의적으로 하는...ㄷㄷㄷ

 

가볍게 보기 좋은 영화, 한 번 시작하면 라면 면치기를 하듯 후루룹 보게 되는 영화 [도굴]이었습니다!

 

비슷한 영화로는 [도둑들]이 있겠네요. 2012년 작입니다. 여기는 끈 달고 하늘을 날아다닙니다. 슝슝~!

[도굴]은 땅! [도둑들]은 하늘?ㅋㅋㅋㅋㅋㅋ 둘 다 영화 제목이 도씨네요ㅋㅋㅋㅋㅋ 크흠. 흠흠.^^

 

귀한 주말 알차게 쉬시길 바랍니다^^ 저는 알차게 누워있으려고요.ㅋㅋ

안녕~!

 

 

'watch > 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화] 걸캅스  (0) 2021.06.22
[영화] 은밀하게 위대하게  (0) 2021.06.14
[영화] 극한직업 - 코미디  (0) 2021.06.12
[영화] 무명인  (0) 2021.06.10